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제한 요금제는 전국민무제한과 T 끼리 요금제!
    Information Step 1./Happy통신사 2013. 5. 18. 14:37

    무제한 요금제는 전국민무제한과 T 끼리 요금제!

     

     

     망내 통화 무제한인 T끼리 요금제가 처음 나왔을 때, 모두들 획기적인 요금제라며 순식간에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반응이 매우 뜨거웠는데요, 여기에 대응하기 위해 타 경쟁사서 망내외 구분 없는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했고 결국 지금은 모두 국내 통신 3사가 망내외 구분 없는, 즉 통신사 구분 없이 통화는 무제한 무료인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통신사의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해야 더 유리할지에 대해 살펴보려는데요, 서로들 자기네가 더 낫다고 하지만 요금제만 봐서는 어떤 통신사가 더 좋은지 구분짓기 어려운 것 또한 사실인데요. 따라서 이럴 땐 3사마다 제공하는 혜택과 각 통신환경 패턴에 따라 어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3사마다 제공되는 혜택을 보며 3사의 무제한 요금제 비교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무제한 요금제] 망내외 통화도 데이터도 모두 헤비유저라면?

     

     

    일단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살펴보신 후 통화와 데이터 모두 헤비유저에 해당한다면 망내외 구분없는 진짜 무제한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했듯 3사서 출시한 각 무제한 요금제는 어떤 것이 더 낫다라는 뚜렷한 특징이 없습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3사 요금제에 딸려 있는 덤을 통해 어떤 통신사의 무제한 요금제가 가장 많은 득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컨텐츠 부가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을 '내 손 안의 세계'라고 부를만큼 우리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한 생활을 만나고 새로운 놀거리를 제공 받으며,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지금의 시대에 있어 부가서비스의 중요성은 크다고 말할 수 있어 요금제의 성격이 같을 경우, 같은 값에 누릴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따져보면 3사의 무제한 요금제서 부가서비스 서 누릴 수 있는 특권은 SKT의 전국민 무제한 요금제가 가장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이제 데이터 서비스에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부가서비스들이 스마트 시대에 있어 중심이 되며 이를 누릴 수 있는 데이터의 중요성 역시 켜졌습니다. 따라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서비스 또한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비교 결과 데이터 서비스에는 다각도로 데이터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개념의 데이터 선물 그리고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데이터 만들기인 눝앱과 이번에 새로 출시된 2년 이상 장기가입자들에게 제공되는 100% 데이터를 채워주는 데이터 리필이 있는 SKT가 가장 많은 서비스를 지니고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음성과 데이터 모두 헤비유저라면 그 요금대에 데이터를 가장 잘 활용하고 풍부한 컨텐츠를 누릴 수 있는 SKT의 전국민 무제한 요금제가 가장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제한 요금제] 망외는 별로.. 망내 통화만 헤비유저라면?

     

     

    위에서는 망내외 구분 없이 통화 및 데이터 헤비유저에게 맞는 요금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이제 오로지 통화만, 그것도 망내 통화만 헤비유저이신 분들에게 적절한 요금제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일단 망내 통화 무제한 요금제는 SKT의 T끼리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SKT가 국내 통신 시장에 있어 시장 점유율 50%, 전국민 절반이 SKT 유저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주로 망내 통화가 많고 데이터 사용량이 적으신 부모님 세대 같은 경우는 T끼리 35요금제만 사용해도 충분히 무제한 요금제를 누리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아래의 설문 조사 결과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가 부족할 경우 위의 데이터 서비스처럼 선물받거나 만들거나 리필을 통해 데이터를 충당할 수 있고 그 데이터로 위의 풍부한 컨텐츠들도 즐길 수 있으니 망내 통화 헤비유저의 경우엔 통화도 데이터도 거의 무제한인 T끼리 요금제만 사용하셔도 무난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T끼리 75에 가입하셨던 분들은 이번에 전국민 무제한 요금제가 출시되면서 망외까지 무제한인 전국민 무제한 75요금제로 자동 변경되셨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휴대폰 사용패턴에 따라 데이터와 통화 헤비유저, 망내 통화 헤비유저로 구분해 각자에맞는 유리한 요금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 결과 무제한 요금제는 SKT의 요금제가 가장 효율적인 무제한을 누리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