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5 예약판매 알아보기
    Information Step 1./Happy 스마트폰 2012. 11. 27. 14:48

    아이폰5 예약판매 알아보기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5 예약판매가 코앞으로 다가왔데요!!!

    최근 언론 및 커뮤니티 동향을 살펴본 결과 12월 초 아이폰5가 국내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담달폰" 이라는 별명을 갖고있는 아이폰5가 이제서야 오명을 벗고 SKT와 KT를 통해 

    12월 국내 소비자들에게 찾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5 출시가 임박해 지면서 SKT와 KT는 아이폰5 예약판매를 준비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폰5 예약판매 비율을 높이기 위해 두 통신사는 불꽃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출시되는 아이폰5 단말기의 경우 LTE단말기로 출시되기 때문에 이번 아이폰5 예약판매 경쟁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최초의 LTE단말기인 아이폰5 예약판매는 11월 말부터 

    KT- 올레샵 / SKT - 티월드샵을 통해 아이폰5 예약판매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APR(애플 프리미엄 리셀러)에서도 SKT와 KT의 얘약판매를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아이폰5는 LTE 단말기로 출시되기 때문에 예약판매 전 해당 통신사의 장.단.점을 비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똑같은 아이폰5 모델이더라도 통신사에 따라 지원되는 기술 및 서비스의 차이가 크기 때문인데요.

    저는 아이폰5 예약판매 구매 시 커버리지 와 LTE 품질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 되더군요.

    그렇다면 아이폰5 예약판매 선택 전 통신사의 장단점에 대해알아 보겠습니다.



    1. 커버러지

    - 아래 그림은 KT vs SKT의 LTE 커버리지 현황입니다 

    SKT와 KT 모두 전국망 구축이 완료되어 전국적으로 LTE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지만 

    굳이 두 통신사의 LTE 커버리지 우위를 따져본다면 SKT가 KT 보다 넓은 지역에 

    LTE 서비스를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멀티캐리어

    - LTE 서비스에서 중요한 것은 넓은 지역에서 LTE를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LTE 품질이 얼마나 좋으며, LTE 서비스에 대한 속도의 안정성 이라고 생각됩니다.

    떄문에 아이폰5 예약판매 구매시 멀티캐리어 기술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금현재 SKT의 아이폰5의 경우 멀티캐리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KT의 아이폰5의 경우 아직 멀티캐리어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멀티캐리어 기술이 적용되는 SKT의 아이폰5의 경우 2개의 주파수 대역을 활용하여

    빠르고 안정된 LTE 서비스를 지원하는 반면 KT의 아이폰5 의 경우 멀티캐리어 서비스를 지원하지않아

    LTE 속도저하 현상의 원인이 되는 트래픽이 증가할 수 있으며 (랙/딜레이)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부가 서비스

    SKT와 KT 의 아이폰5 예약판매 구매 전 부가서비스를 꼼꼼히 살펴봐야 할 것 입니다.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어플 및 멥버쉽 혜택은 통신사를 통해 누릴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혜택인데요

    내 생활 패턴을 확인하고 스타일에 맞추어 SKT / KT 의 아이폰5 예약판매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