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T LTE] 이보다 더 좋을순 없다! SKT LTE 전용 어플!
    Information Step 1./Happy 어플 2013. 5. 7. 10:46

    [SKT LTE] 이보다 더 좋을순 없다! SKT LTE 전용 어플!



    저는 올해로 5년째 SKT 통신사를 쭉 이용해 오고 있는데요, 멤버십 혜택도 가장 빵빵하고, 가족들끼리 묶어서 할인도 받고 뭐 여러 가지 장점들이 있지만, 요즘은 SKT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어플들의 재미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SKT 말고 다른 통신사들도 각각 전용 어플들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효율성이나 품질로 봤을 때, SKT가 가장 좋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르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위주로) 소개해 드리는 SKT 전용 어플들!

    일명,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SKT 전용 어플! 입니다. 




    SKT LTE 전용 어플 
    T베이스볼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필수인 야구 중계 어플! 저는 T베이스볼을 알기 전까지는 DMB를 사용해서 중계를 보곤 했는데요, 화질도 나쁘고 이동할 때마다 끊기고 멈추는 현상 때문에 중요한 순간을 놓쳐서 아쉬운 경우가 많았는데요. 


    하지만 T베이스볼은 초고화질로 중계를 볼 수 있을뿐 아니라, 최근에는 ‘편파알림’ 기능이라고 해서 내가 응원하는 팀을 설정하면 그 팀을 응원하는 코멘트와 함께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야구팬들에게는 마치 나만을, 우리 팀만을 위한 중계를 보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SKT LTE 전용 어플 

    T맵




    이건 단연컨대 SKT 어플 중 최강이라고 할만큼 완성도나 활용도 면에서 훌륭한 어플입니다. 일반네비게이션이 몇 만원~몇 십만원까지 하는 것에 비해서 SKT 고객이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아하는 어플입니다. 


    T맵은 최근 4.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더욱 편리해졌는데요, 논현동의 ‘ㄴ ㅎ ㄷ’처럼 초성만 넣어서 검색을 한다던가, 나에게 가장 유리한 최적길 안내, 제일 빨리 가는 최소 시간 등 내 입맛에 맞춰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 도착 예측 시간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약속이나 일정을 잡는데도 크게 한몫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집에서 놀고 있는 갤럭시탭을 데이터 쉐어링으로 묶어서 T맵 전용 네비 대신 사용하고 있는데, 웬만한 네비게이션 부럽지 않게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SKT LTE 전용 어플 

    T프리미엄





    이건 저희 부모님 스마트폰을 바꿔 드리며 처음 알게된 어플인데요, SKT LTE 가입자 중 62요금제 이상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월 2만원의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이 포인트로는 영화나 드라마, 책 등을 구매해서 볼 수 있고요. 요즘 단말기 할인 받으려면 보통 3개월 이상은 62요금제 이상을 사용하게 하는데요, 이 때 놓치지 말고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전 이때 못 써서 버린 게 아쉬워요 ㅠㅠ)


    T프리미엄은 최근에 구매한 단말기라면 기본 어플로 깔려 있는데요, VOD부터 Game, 책, 만화책, 그리고 유로 어플들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주로 영화를 다운 받아 보는데, 영화 한 편에 보통 3천점 정도의 포인트가 소요되기 때문에 꽤 넉넉하답니다.^^





    SKT LTE 전용 어플 

    원포인트 스피킹




    이건 아마 가장 최근 출시된 어플이라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혼자서 영어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원포인트 스피킹이라는 어플입니다. 회화와 토익 스피킹, 그리고 무비 영어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책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기 때문에 출퇴근 지하철길이나 친구를 기다리면서 나는 시간 동안 짬짬이 공부하기에 좋답니다!


    제가 원포인트 스피킹을 해보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원어민의 발음으로 영어로 말할 기회가 별로 없는 제 발음을 교정할 수 있다는 건데요, 내가 말한 문장을 원어민과 비교해 주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수줍어서(?) 잘 못했지만 혼자 있을 땐 큰 소리로! 이렇게 꾸준히 하다 보면 점점 나아질 거라 믿고 있습니다!!






    SKT LTE 전용 어플 
    LTE pack



    위에서 소개해 드린 어플 외에도 LTE pack을 실행 시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SKT LTE 전용 어플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데이터를 만들 수 있는 눝(이건 3사 공통이지만, 데이터 교환은 SKT만 가능!) 조인티, 지상파 등 TV프로그램을 다시 볼 수 있는 Btv, 농구 중계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T바스켓볼, 그리고 게임 제네시스와 카트라이더까지! 한 눈에 보고 필요한 서비스를 골라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SKT LTE 만을 위한 어플들을 살펴봤는데요, 게임 어플은 일정의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마도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아직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SKT LTE 전용 서비스들, 모두 알차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