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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르노삼성 뉴sm3 Performance 리뷰.
    Information Step 3./Happy 국내 자동차 2012. 10. 30. 10:16

    르노삼성 뉴sm3 Performance 리뷰.


    르노삼성 뉴sm3는 엔진의 수치 변화가 생각보다 크기 않고

    무게부터 타이어까지 전반적으로 이전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르노삼성 뉴sm3는는 이전 모델과 비교해서 타보면 차이가

    명화하게 드러나는데요. 개선된 엔진은 실용 영역에서의 토크를 개선하고

    X-CVT를 통해 동력을 상황에 따라 매끈하게 전달합니다.


    실제 가속력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반응성은 예전보다 뛰어납니다.

    그러면서 연비를 대폭 끌어올렸으니 드라이브트레인은 충분히 개선된 셈입니다.


    르노삼성 뉴sm3는 핸들링 감각과 코너링 성능도 좋아졌습니다.

    차체 강성이 보강되었으며 코너에서 서스펜션의 반응과 승차감이 좋아졌습니다.

    부드러운 주행감각은 여전히 뛰어나며 특유의 안정삼과 정숙함으로 폭 넓은 소비자층에게 어필합니다.


    르노삼성 뉴sm3에는 2세대로 진화한 무단 변속기가 있는데요.

    Next-Generation CVT를 뜻하는 SM3의 X-CVT 무단변속기는 초기 발긴 가속성능 향상과

    정속 주행 성능 및 효율 증대를 위해 보조 변속기를 장착한 신개념 형태로 진화했습니다.


    2단 유성기어로 구성된 보조 변속기는 엔진-토크컨버터-드라이브 폴리를 거쳐 휠로 가는 

    X-트로닉 CVT 방식에 2단 보조변속기를 추가로 거치며 CVT의 약점이였던 저속과 

    고속의 기어비율에 원활히 대응하는데요. 구조가 복잡해졌지만 풀리의 사이즈를 줄여 

    이전보다 무게를 13% 감량한 것도 X-CVT의 장점입니다.


    르노삼성 뉴sm3는 실용영역의 토크를 살리면서 연비를 개선했는데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기술로 개선된 1.6L 엔진은 이전의 H4M 유닛에서

    M4Mk으로 업그레이드시키고 듀얼 가변 흡기 밸브 시스템(CTVC), 트윈 인젝터,흡기 매니폴드를 추가로 손봤습니다. 


    이로인해, 르노삼성 뉴sm3는최고출력은 117마력/6,000rpm, 최대토크는 16.1kg.m/4,000rpm을 발휘합니다.

    이전과 수치상 큰 변화는 없지만 실용구간의 토크를 보강했습는데요.


    공인연비는 복합연비 15.0km/L(도심 13.2km/L, 고속도로 17.9km/L)를 자랑하며

    이는 구연비 측정을 기준으로 볼 때 17.5km/L로 이전의 15.0km/L에서 상당히 개선된 수치입니다.



    그리고 르노삼성 뉴sm3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전 트림에 옵션으로 제공되는

    자세제어장치를 비롯해 운전석/동승석 및 사이드, 커튼 에어백, 급제동 보조장치 및 경보 시스템,

    유아용 시트고정장치(ISOFIX), 충돌감지 도어록 해제 등 다양한 안전장비를 기본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뉴sm3의 달리기는 이전과 비교하면 성능은 더욱 개선되었으며 더욱 명확해졌습니다.

    준중형 시장에서 르노삼성 뉴sm3의 진화는 새로운 준중형의 기준을 마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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