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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르노삼성 뉴SM3 한강 시승기 후기.(2탄)
    Information Step 3./Happy 국내 자동차 2012. 10. 5. 00:18

    르노삼성 뉴SM3 한강 시승기(2탄)- 한강 드라이브


    뉴SM3 1탄에서는 외부와 내부에 대한 디자인 및 차별화 포인트 부분위주로 포스팅을 했는데요.

    시승기 2탄에서는 직접 르노삼성 뉴SM3를 한강에서 타본 느낌으로 시승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뉴SM3에 탑승하여 시동을 걸었습니다. 

    전자식 파킹브레이크가 자동으로 풀리면서내비게이션과 계기판이 작동되었습니다. 

    엔진소리는 전 모델에과 마찬가지로 조용했고 정숙성도 중형이라고 느낄 만큼 뛰어났습니다.


    뉴SM3의 본젹적인 시승기는 강남 논현동에서 가로수길. 그리고 한강 고수부지까지의 구간에서 이뤄졌으며 

    주행능력 테스트를 위해 한남대교를 달려보았습니다. 직선과 곡선 등이 어우려진 코스로

    차의 성능을 체크해보기에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르노삼성 뉴SM3에는 T-맵이 들어갔다는 말을 듣고 가장 먼저 

    T-맵의 성능을 체크해보고 싶어 가는 길에 T-맵을 작동해보았습니다.

    역시 네비 1등 T-맵이라는게 느껴질만큼 간편하고 실제와 가까운 그래픽을 제공하더라구요.^^


    일단 르노삼성 뉴SM3를 타고 한남대교 방면을 달려보았습니다.

    가속페달을 밟으면 부드럽고 빠르게 차가 치고 나가는 느낌이 예전보다 좋아졌습니다.

    초기 가속 능력이 높아진 것 같으며, 정속 주행능력 또한 향상된 것 같아요.

    동영상에서 나오는 바람소리는 네비게이션 밑에 있는 송풍구에서 나오는 바람소리이니 착오없으시길....^^*





    뉴SM3 타고 한강까지 가는 길에 느낀점은 3가지였습니다.


    가속페달을 살짝 밟았는데 뉴SM3는 부드럽게 탁 치고 나가는 맛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전 1.6리터 패밀리형 세단과는 차원이 다른 느낌이였습니다.

    르노삼성차에서 좀 부족하다고 얘기되던 부분인데, 신경을 많이 쓴 듯 합니다.

    천천히 가속을 내면 차체가 동급차량에 비해 무거운데도 불구하고 전혀 무리없이 잘 치고나갔습니다.


    그리고 곡선구간에서도 차가 거의 기울어지는 느낌도 별로 없이 잘 돌았습니다.

    예전 르노삼성 SM3를 타본사람이라면 알 수 있듯이 브레이크 성능도 뛰어났습니다.

    중형 차량에서 느끼는 것 이상으로 브레이크 성능이 괜찮았습니다.

    아마도 여성이나 젊은 층이 주 고객 대상인 것을 감안한 르노삼성의 배려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에 르노삼성 뉴SM3에 에코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했다고 하는데요.

    소음을 잡아주는 것 뿐만아니라 연비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리가 이전 모델보다 확연하게 적었습니다.

    오디오 들을 때 나름 진가가 더 발휘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강에 도착하여 차량이 없는 곳에 주차를 해놓고 뉴SM3의 외관을 촬영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앞부분이 예전 SM3에 비해 많은 변화가 있다는 것을 알수 있고,

    겉으로 봤으때 차체가 커보인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르노삼성 뉴SM3 내부를 동영상으로 촬영해봤습니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다이나믹 컬러 디지털 클러스터가 가장 큰 변화 중 하나인데요.

    속도와 연비, 연료량 등 필요한 정보를 디지털화된 수치로 보여주니 색다른 느낌을 받았어요.


    뉴SM3는 동급 차종 중에서는 가장 넓다고 하는데 직접 앉아보고 느껴보니 크긴 크네요~ㅎㅎ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컵 홀더가 하나더 늘어나 2개가 됐으며 뒷자리는 중형차처럼 성인남자가 앉아도 좁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뉴SM3 내부를 블랙과 화이트펄 컬러로 배합해 디자인 해놓은 덕분에

    세련미가 한층 더 살아보였습니다.


    르노삼성 기존 SM3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보스(BOSE)스피커 시스템이였는데요.

    그래서 뉴SM3 BOSE 스피커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역시 저를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르노삼성의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전략은 나름 괜찮은 전략인 것 같습니다.

    차에서 보내는 시간도 많아지고 그 시간 동안 귀가 즐거워지면 스트레스도 많이 줄어드니까요.


    돌아오는 길에 마지막으로 정숙성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밖에서 안으로 들어오는 소음을 얼마나 차단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을 테스트 해본 건데요.

    결과적으로 소음을 100% 차단하지는 못했지만 중형급 이상의 소음차단으로 안락하고

    조용한 실내를 유지시켜 운전자와 동승장의 대화를 즐겁게 해주기에 부족합이 없었습니다.

    물론 보스 스피커의 음악을 듣기에도 훌륭하구요~~~^^


    올 가을 가장 뜨거운 준중형 시장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놓은 르노삼성 뉴SM3~!

    타 경쟁모델에 비해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연비는 기본,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과 주행성능으로 준중형 차량 구매를 고려중인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가까운 대리점에서 꼭 시승한 번 해보기실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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